‘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’ 12월 공급…주택전시관 개관

입력 2023-11-24 15:31  


DL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(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)에 공급하는 ‘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’(투시도) 주택전시관을 오는 24일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.

단지는 지하 3층~지상 최고 29층, 6개동, 전용면적 39~84㎡ 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. 조합원 물량과 임대를 제외한 44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.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△59㎡A 213가구 △59㎡B 27가구 △74㎡A 111가구 △74㎡B 73가구 △84㎡ 25가구 등이다.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.

청약은 다음 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, 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. 당첨자 발표는 12일, 정당 계약은 26~28일 3일간 진행된다.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을 낮췄다.

수도권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이 단지에서 약 500m 떨어져 걸어갈 수 있다. 제물포역은 서울행 급행열차 정차역이다. 역을 이용하면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.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통하는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단지에서 가깝고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멀지 않다. 단지 북쪽 경인로, 남쪽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. 도화나들목(IC)·문학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,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 접근도 용이하다.

용정초, 숭의초, 도화초, 인천남중, 선인중, 선화여중, 인화여중, 선인고, 인화여고, 인천소방고, 인천비즈니스고, 인천재능고 등 여러 초·중·고교가 단지와 가깝다.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로 약 8분 거리다. 인하대, 인천대, 청운대, 재능대 등 대학도 가깝다.

이마트, 이마트트레이더스, 홈플러스, 롯데백화점 인천점, 엘리웨이 인천 등의 대형 상업시설과 인천보훈병원,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. 제물포시장, 용현시장도 가깝다.

단지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2694㎡ 면적의 수봉공원이 있다. 수봉산과 인공폭포, 산책로, 놀이기구, 물놀이장,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이다. 이밖에 주인공원, 인천축구전용경기장,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가깝다.

단지는 59·74·84㎡ 중소형 면적 위주로 일반분양한다.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게 설계했다.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베이(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)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.

넓은 동 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. 주차장을 100% 지하화해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. 왕벚나무길,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된다. 중앙광장, 어린이집, 경로당, 어린이놀이터, 라운지 카페, 맘스스테이션, 피트니스센터, 실내골프연습장, 스크린골프장,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.

김소현 기자 alpha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